- 야구대표자 : 덕후들의 리그 1편 리뷰 본격 난장 토론 재미지네 목차
야구대표자 덕후들의 리그 1편 리뷰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순위다툼을 벌이고 있는 2024 KBO 리그의 인기에 힘입어 방송가에서는 줄줄이 야구를 소재로 한 예능이 화제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2024년 7월 21일 티빙에서 방송을 시작한 따끈따끈한 신작 야구대표자 : 덕후들의 리그 1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야구 입문자부터 고인물까지 본격 난장 토론
프로야구 인기에 힘입어 <야구대표자:덕후들의 리그>는 프로야구 10개의 구단을 대표하는 출연진들이 다양한 주제의 토크를 벌이는 토크쇼 형식의 예능이다. 기초 편과 심화 편으로 나눠지는데, 심화 편은 오직 티빙에서만 시청할 수 있다. 심화편의 분량이 더 많고 다양한 뒷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기초 편은 아래 영상으로 즐겨보시길.
야구대표자 우리 구단 대표 입담꾼은?
기아 타이거즈 대표 광주댐 윤석민
KBO리그 통산 77승. 2011년 투수 4광왕 출신 윤석민. 한 때 리그를 평정했던 기아타이거즈의 에이스 윤석민. 은퇴 후 현재는 프로 선발전까지 통과하는 등 남다른 운동신경을 보여주고 있다. 전국구 인기구단 기아타이거즈의 대표자로서 현역시절의 경험담 등을 바탕으로 재치 있는 입담이 기대된다.
LG 트윈스 대표 LG아저씨 이종혁
배우 이종혁은 LG트윈스 광팬으로 유명하다. 유별난 야구사랑으로 연예인야구단 플레이보이즈에서 활약하기도 했다. 잠실구장에서 LG경기를 직관하는 장면을 자주 볼 수 있고, 작년 LG트윈스의 우승 현장에도 있었다고 한다. 그동안의 덕질경험을 바탕으로 LG찐팬으로써의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 라이온즈 대표 우디
가수이자 KT위즈 김상수 선수의 동생인 우디가 사멍 라이온즈 대표로 출연한다. 우디의 본명은 김상우. 대구 출신으로 당연히 삼성라이온즈의 경기를 보며 성장했고, 친형이 삼성라이온즈를 대표하는 선수로 활약한 만큼 삼성의 팬들을 대표하여 다양한 경험담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두산 베어스 대표 느림의 미학 유희관
두산베어스의 프랜차이즈 스타. 두산 출신 유일한 좌완 100승 투수. 유희관은 프로야구계에서도 가장 입담이 출중한 것으로 이미 유명하다. 현역 시절 정확한 제구력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개척한 선수. 이미 여러 예능에서 활약해 온 유희관이 이번 야구대표자에서도 압도적인 입담으로 두산베어스를 대표하는 팬으로 등장한다.
NC 다이노스 대표 스탠딩 코미디언 김동하
스탠딩 코미디계의 유재석. 유튜버이자 전 국어 교사. 경남 마산 출신으로 NC다이노스의 성장을 지켜본 찐팬. 제작진과의 첫 만남에서부터 넘치는 팬심을 자랑하며 재치 있는 입담을 뽐내며 주목받았다. 앞으로 엄청난 활약이 기대된다.
SSG 랜더스 대표 인천의 아들 지상렬
대한민국 대표 입담꾼. 인천의 아들. 명실상부한 인천의 아이콘. SSG랜더스 이전 한국 야구의 시작이 인천이라고 강조하는 지상렬. 그동안의 인천야구를 지켜본 장본인으로서 특유의 입담을 통해 토크쇼의 재미를 한층 올려줄 감초.
KT 위즈 대표 수원의 공룡 하승진
수원 출신. 수원 토박이로 KT위즈 대표로 출연한 전 농구선수 하승진. 이미 예능 유튜브등을 통해 재치 있는 입담을 뽐내고 있는 하승진이 야구팬으로서 난장 토론에 합류한다. 야구선수들과의 친분을 바탕으로 뜨거운 팬심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롯데 자어언츠 대표 레전드 이대호
롯데 자이언츠를 넘어 명실상부한 KBO 최고의 레전드. 조선의 4번 타자 이대호. 팀 우승 말고는 모두 이룬 남자. 그 한을 후배들이 언제쯤 이뤄줄 수 있을지. 롯데의 마지막 우승은 1992년. 이미 대부분의 팬들은 우승현장을 목격하지도 못한 팬들이 대다수. 풍부한 선수생활의 경험을 바탕으로 압도적인 입담을 선보일 계획
키움 히어로즈 대표 야구 새싹 준우
아이돌 그룹 LUN8의 멤버 준우. 키움 히어로즈의 대표로 출연하지만 야구에 입덕하지 얼마 되지 않은 야구 입문자. 충청도 출신으로 왜 한화를 응원하지 않느냐는 매직박의 질문에 한화가 너무 못한다는 소리를 듣고 다른 팀 중에서 키움을 선택하게 되었다는(?!). 야구 초보자의 입장에서 공감대를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한화 이글스 대표 다라이박 매직박
본업은 치과의사. 스트리머이자 마술사. 특유의 팬심을 바탕으로 이미 한화 편파 중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튜버. 한화팬들을 가장 잘 대변할 수 있는 위치가 아닌가 생각해 본다. 평소 재치 있는 입담으로 유명한 매직박의 난장 토론이 제일 기대된다.
입으로 하는 야구, 야구 없는 날을 채우다
7월 21일 월요일 드디어 1편을 공개한 야구대표자. 야구 없는 월요일의 공허함을 재치 있는 입담으로 채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야구선수들로만 구성된 예능에서 벗어나 팬심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방송인들이 참여하여 재미있는 토론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각 구단을 대표하는 사람들은 얼마나 자기가 대표하는 팬들의 마음을 대변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예능이다.